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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반지의제왕 디펜스 (BFME RPG모드 6.54ver ) 등록일

2020-07-31

분류 자작 판매자 A-9 평점 4.6점 / 총 7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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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6.jpg

 

 

 

1.

기존에 공방에서 열리던 맵은 3.21 버전입니다. 이 맵을 즐기시던 분들도 아마 3.21 버전을 플레이하셨을겁니다.

 

제가 많이 좋아하는 맵이라서 여러가지 아쉬운 부분들을 고치며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가 15년 전(2005년)으로 맥이 끊긴 맵이라서 원제작자에게 연락을 할 방도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패치에 대한 허락을 구하지는 못하고 만든 맵입니다.

 

15년이나 시간이 지난 맵이니 특별히 문제가 될 부분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

3.21 버전과 달라진 패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관에 대한 몰입감 제공

스킬과 아이템에 중간계의 세계관을 설명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런 읽는 재미들이 게임에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영웅들의 아이콘에 실사 반지의 제왕의 이미지가 담겨 더욱 몰입감이 늘었다.

 

마이너 영웅들의 부활

영웅들의 벨런스가 조정됐다. 기존 버전에서는 아라곤, 에오윈, 에오메르, 레골라스 등을 제외한 영웅으로 클리어가 사실상 불가능했다. 클리어를 위해 영웅 선택이 강제되는 경향이 있었다. 마이너한 영웅들의 스킬과 이벤트가 상향되어 이들로도 클리어가 가능해졌으며 영웅마다 활용도가 달라 조합이 중요해졌다.

 

새로 추가된 보물들

중간계의 역사를 담은 새로운 아이템이 50종 추가되었다. 기존에는 워크래프트의 기본 아이템이었던 '데스마스크', '스카이쿨러', '망원경', '스파이더링' 등이 게임에 존재했다. 이러한 아이템이 모두 중간계의 아이템으로 변화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들로 상점템, 파밍템 등이 더욱 다양해져 아이템을 얻는 재미가 쏠쏠해졌다.

 

더욱 어려워진 난이도

발록, 사우론, 사루만 등 악 세력 마이아들이 강화됐다. 다양한 신규 적 영웅들과 적 세력의 이벤트 추가로 후반부까지도 긴장감을 놓을 수가 없게 됐다. 미나스 티리스의 성문만 잘 관리하면 다소 쉽게 클리어하던 전작과는 달리 미나스 티리스의 성문을 닫고 버티는 꼼수가 불가능해졌다. 나즈굴들이 부활할 때마다 조금씩 강해지고 후반부로 가면 적이 더욱 강화된다. 그만큼 적과 아군 병력의 AI도 변화가 생겼다.

 

늘어난 콘텐츠

모르고스 보스전, 스마우그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증가했다. 사우론, 발록, 스마우그, 사우론의 검은 손 등 레이드 몹을 잡을시 ‘에픽 박스’를 얻을 수 있으며 1시대와 2시대의 신화 속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영웅 ‘탈리온’도 추가되었습니다.

 

중간계 스킨 모델 적용

거의 대부분의 유닛에게 중간계 모델을 입혔습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워크래프트의 오리지널 유닛들이어서 다소 몰입도가 떨어졌는데요. 해외사이트를 탐색하며 구한 120개의 중간계 모델을 적용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유닛 모델링을 구경해보세요! 기존과는 전혀 다른 맵을 즐기는듯한 즐거움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된 이벤트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됐습니다. 일부 영웅들에게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되고, 이벤트가 바뀐 영웅들도 있습니다. 기존에 없었던 이벤트를 체험하고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영웅으로 플레이하는 재미가 더해졌습니다. 존재하는 거의 모든 영웅들의 이벤트가 개선되었습니다.

 

소소한 개선들

아이템과 영웅들의 오라 스킬이 같은 효과로 구성되어 중복 효과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영웅들의 개성을 강화하기 위해 오라 스킬마다 고유한 효과를 주었습니다. 더욱 다양한 오라 효과로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안본의 담로드, 나무수염의 브레갈라드 등 부영웅의 이벤트 버그로 이들을 누적소환하는 꼼수가 있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를 반감시키는 행위였는데 이런 버그들을 고쳤습니다. 일부 영웅들은 스킬 단축키가 중복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런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AI도 더욱 영리해졌습니다. 

 

 

 

 

3.

이런 분들에게 이 맵을 추천드립니다!

 

-반지의제왕 세계관을 좋아하시는 분

-스토리가 있는 디펜스물을 좋아하시는 분

-세이브/로드가 아닌 영웅 키우기물을 좋아하시는 분

-기존에 BFME RPG모드를 즐기시던 분

-싱글플레이에서 솔플로 유즈맵을 즐기시는 분

 

 

4.

이 맵이 처음이시라면 클리어까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이 많이 어렵거나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공략을 참고하세요.

 

제가 나무위키에 작성한 맵 정보입니다.

https://namu.wiki/w/bfmerpg%EB%AA%A8%EB%93%9C

 

 

5.

 

*6.3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신 영웅 '탈리온' 추가! (히든으로서 랜덤으로만 선택 가능합니다.)

-영웅 랜덤 선택 기능 추가

-오른쪽 영웅픽에도 이동장소 추가

-스마우그 히든 레이드에서 일반 이벤트로 변경 (스마우그 강화)

-발록의 마법 면역 삭제 → 마법실드로 변경

-모르고스 보스전 클리어 방식 변경 (일정 이상 체력이 달면 이벤트가 진행)

-영웅들 스킬 단축키 정리 (Q,W,E,R 형식)

-레골라스 명사수 스킬 보강, 베오른 돌던지기 아군에게도 던져지는 오류 픽스,

 라다가스트 힐 스킬의 지능 비례 추가, 나무수염 이벤트 스킬 변경 (나무껍질 경화 → 엔트의 분노)

 엘렛사르왕 스킬 조정 (크리 5배 → 4.5배, 이베이션 50%  → 40% ), 에오메르왕 '로한왕의 지휘' 스킬레벨 4레벨까지로 증가

-트리거 누수를 잡아 페이탈 오류 완화

-프로도가 반지 파괴를 성공하더라도 모르고스 보스전이 진행 가능

 

*6.31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모르고스 에아렌딜 이벤트 적용 (트리거 가동이 안 됐음)

-영웅 단축키 표기 오류 픽스

-아르켄스톤 지속시간 60초로 상향

 

*6.4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모르고스 에아렌딜 이벤트 적용 (트리거 작동 오류 확인하여 픽스)

-프로도의 길막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대신, 운명의 산에 진입 시 골룸만 처치하면 반지 파괴를 반드시 성공합니다. (운명의 산 밖으로 나오거나 운명의 산에서 움직이지 않는 버그 픽스)

-모르고스, 발록, 스마우그 등장 시 사운드 설정

-플레이어 이름이 '선택한 영웅' 이름으로 설정됩니다.

-나간 플레이어의 유닛이 자동 공유됩니다. (확인 필요)

-아이템의 착용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한손 무기 2개, 갑옷 1개, 투구 1개, 깃발 1개, 장신구 및 소지품 제한없음)

-랜덤으로 영웅 선택시 20의 금을 보너스로 받습니다.

-베오른이 초반에 돌 굴두르로 이동하지 않고 팡고른 숲에서 대기합니다.

-아라곤 공격속도 하향 (일반 힘캐와 동일) / 켈레보른 공격속도 에오윈과 동급으로 상향

-일족의 보물 상향 (타겟형 마법에 한하여 마법 면역에 준하는 성능)

 

*6.51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게임 시스템 관련 업데이트 ==

-시작 시 방장이 게임 난이도(5단계)와 스마우그 레이드 가동 여부를 선택 가능

 (모르고스 보스전은 이전과 동일하게 코드를 입력)

-게임 중 방장이 -아이디, -이름 명령어를 사용하여 플레이어 명을 변환 가능

- 민첩 1당 공격속도가 3% → 2%로 하향됐습니다.

-영웅 부활이 1회로 제한됩니다. (영웅 당이 아니라 플레이어 당 1회)

-캐슬, 배럭 테러가 불가능해졌습니다.

 

== 게임 콘텐츠 관련 업데이트 ==

-아이템 32종 추가

-에레보르 옆, '소린'의 아이템을 얻는 이벤트 추가

-사우론, 발록, 스마우그, 검은 손을 잡을 시 '에픽 박스' 드랍

> 신화 아이템을 획득 가능 (7종)

-상점 아이템의 변화

-미나스티리스의 엑셀리온의 탑, 헬름협곡의 무기소, 카라스갈라돈에서 스텟 책 구입 가능

-적 영웅의 신규 아이템 드랍

-무기 옵션 변화

-갑옷의 블락, 투구의 빗나감, 방패의 회피는 서로 중첩이 가능합니다. 방패의 회피는 에오윈, 켈레보른 회피와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회복템 상향

-아라곤, 에오메르, 보로미르 각성 시 이벤트 내용 추가

-아라곤 회피 삭제

 

== 6.51~6.54 픽스 내용 ==

-방장의 난이도 선택 시간을 조정 (너무 일러서 마우스 커서가 뜨지않았음)

-중부 영웅들에게 회복템이 빠지면서 초반에 나즈굴 공격을 제대로 막지 못하는 문제 픽스

-켈레보른이 돌 굴두르를 깨버려 스마우그를 초반부터 부르는 문제 픽스

-에오윈의 기본 이동속도가 다른 영웅들과 동일하게 상향

-히를루인의 기본 스킬 2개 변경 (방깍 오라, 뎀증 오라)

-신화 아이템 일루바타르의 가호 부활 문제 픽스

-위대한 사우론(지옥) 난이도 소폭 하향

-에아렌딜에게 '실마릴' 아이템 추가(강력한 버프 제공) 

> 기존에 포함되어 있었는데 아이템 착용이 안 되어있었더군요. 버프없이 모르고스 잡으신 분들 리스펙합니다..

-이벤트로 얻는 부영웅에게 앵크가 들어갔습니다.

 

 

 

 

*공지사항 
채널에 접속하면 귓속말로 여러 문의나 피드백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보다 빠른 소통을 위해

오픈 카톡방을 개설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엄격히 공지합니다. 아래와 같은 사유는 벤 사유에 해당합니다.

 

-게임 시작 전 초보자 및 뉴비를 킥하는 등 배척하는 행위

-게임 중 다른 유저에게 욕설 내지는 존중하지 않는 언행

-게임 중 의도적으로 비매너행위를 하여 다른 유저들의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경우

 

위의 사항을 위배한 유저를 신고하고 싶은 분은 해당 행위의 캡쳐 사진 및 리플레이 영상을 함께 제시하셔야 합니다.

 

-게임 시작 시 로딩에서 안 넘어가거나 튕기시는 분들은 기본 설정에서 그래픽 관련 모든 설정을 최대한 높여주세요.

 

https://open.kakao.com/o/smdAEomc (제작자와 1:1 채팅 및 문의사항, 비매너 행위자 신고)

https://open.kakao.com/o/gMXWFomc (공방용 오픈 카톡방)

https://cafe.naver.com/w3umf/127658 (클리어 리플레이 다운로드)

 

 

 

댓글과 별점은 향후 업데이트의 원동력이 됩니다. ^^

 

# 던 해로우 풍경 2.png

 

##3대장의 전투.png

 

##그론드 1.png

 

##나무수염픽.jpg

 

##모르도르 앞 베오른 2.png

 

##몰려오는 트롤.png

 

##발록레이드.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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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ggi313 2020.08.01 00:51
프로도 반지파괴 실행했는데 모르고스가 등장했다는 멘트가 뜨고 캐슬지역에서도 사라졌지만 바랏두르 앞에서 등장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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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9 2020.08.01 11:55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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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oddo456 2020.08.01 09:37
적 영웅들이 무적쓰고, 앵크쓰는게 짜증만 나요
없애서 난이도를 쉽게 하자는게 아니라, 죄다 무적있고 앵크 들고 있으니깐
재미가 많이 반감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에오윈의 존재 이유를 모르겠어요
아라곤의 완벽한 하위호환인거 같아요
profile
A-9 2020.08.01 11:55
의견 감사합니다.
profile
cholong 2020.08.01 12:55
탈리온이 선택되는 챔프이긴 한가요? 탈리온 궁금해서 혼자 방파가지고 수십번을 랜덤눌러봐도 탈리온은 픽이 안되네여
profile
A-9 2020.08.02 20:13
네 됩니다. 특정 영웅이 픽되는 확률이 6.25% 이니 적은 확률이지만 선택이 가능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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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MapMaster 2020.08.02 13:05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요 ;ㅅ; 방파면 5분안에 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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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9 2020.08.02 20:13
클리어 리플레이 및 공략 부터 숙지해주세요. 아니면 공방에서 경험자들과 같이 경험을 쌓아보셔야 할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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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ggi313 2020.08.02 21:34
건의사항 몇가지 있습니다.
1. 아이템 상점에서 쓰는템과 안쓰는 템의 격차가 심합니다. 아르노르의 장갑(피흡)이나 앵크는 계속 구매가 되지만 다른 템들은 거의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기본성능이 너무 안좋은것도 한몪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아이템에도 개성적인 능력을 주는 식으로 해서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스탯책을 놓고 공방에서 싸움이 벌어지는 경우가 자주 보입니다.(특정 캐릭터가 책 독점 or 서포터 캐로 불필요한 책 독점 등) 스탯 책을 살 수 있는 상점이 있거나 혹은 오르상크 탑처럼 맵 전역에 랜덤하게 책이 드랍되는 식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영웅별 역활에서 아직도 소외되는 영웅들이 아직 좀 있습니다. 이번에 라다가스트 힐에 지능비례를 넣은 것처럼 개성적인 스킬을 통해서 각자 독특한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아라곤이 패시브를 통한 딜탱이라면 에오윈은 짧은 시간 안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누커계열로 조율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4. 준영웅 혹은 지역별 보조영웅 추가, 지역별 용병 특화
준영웅이 없는 경우 지역별로 보조영웅을 고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용병에게 역할을 추가하는 식으로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그물을 던지거나 아군을 힐하거나 적군에게 방해를 할 수 있는 서포트 계열이나 탱커 계열로)

빠른 업데이트 및 좋은 맵 제작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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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9 2020.08.03 00:45
의견 감사합니다. 장문의 피드백을 주셨으니 예의상 저도 답변을 드려야겠네요.

1. 상점의 활용 문제
상점템의 보완 및 상점 활용방법에 대해서는 4.0ver 부터 저도 쭉 고민해오는 부분인데 아이디어의 문제로 개선방향이 잡히고 있지 않습니다. 이번에 아이템의 종류를 분류하여 중복 착용을 제한한 것을 계기로 새로운 아이템 성능과 상점템 개선 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밸런스가 잡힌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

2. 스탯책의 분배문제
사실 스탯책은 이 맵이 활성화되기 전에 조금 더 관심을 보이고 플레이해준 분들을 위해 보너스로 숨겨놓은 느낌이었는데요. 요즘에는 공방에서도 거의 위치를 다 파악하고 있으시더라고요. 스탯 책을 분배하는 플레이어 간의 문제에까지 개입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위치를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다 재배치하거나 문제의 소지가 많을시 모두 삭제하는 것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3. 영웅 밸런스
영웅별 역할 문제도 밸런스 조율을 고민 중입니다. 애초에 3.21ver 부터 잡혀있지 않았던 영웅 간 밸런스 문제라 차츰 조정 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밸런스 문제는 방대한 플레이 데이터와 집단지성이 합쳐져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는 피드백이나 제안이 구체적으로 오는 경우가 없어서 혼자 골머리를 안고 있습니다. 영웅 스킬 비례는 기술적인 문제로 아직 담아내지 못했고 제 능력이 발전하면 조금씩 추가될 예정입니다.

4. 용병에 관하여.
나무가 지급되는 용병의 무용지물도 상점 시스템처럼 전부터 고민하던 문제입니다. 용병의 활용방안을 여러모로 모색해보고 있습니다만 역시나 아이디어가 문제입니다. 아이디어만 잘 갖춰지면 시도하면서 밸런스는 맞춰가면 될 것 같습니다. 유저분들의 집단 지성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칭찬과 구체적 피드백 감사드리며 늘 즐거운 플레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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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ggi313 2020.08.03 02:11
1. 일반적으로 무기에 달릴 만한 옵션은 근접무기계열은 크리(2배수 정도로. 확률은 15~20퍼)나 배쉬(확률 동일, 시간은 0.1~0.3초정도), 혹은 우글룩의 낫에서 볼 수 있는 펄버라이즈(50~80딜정도)나 클리빙(10% 이하정도?)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활의 경우에는 멀티샷(2 혹은 3인대상)이나 커럽션 오브(-5정도 깍는), 슬로우 포이즌(이속감소 10~20%, 공속감소 20~30%) 같은 게 나을 것 같구요.
방어구에서는 이속증가, 체력증가, 회피, 물뎀감소(하드스킨), 마뎀감소, 체력리젠증가나 포션사용 같은 게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 스탯책 구매 상점 예시(지역별로 종류를 다르게)
오르상크 탈환 후 오르상크에서 지능 +10(재고 1개. 쿨타임 3분~5분. 가격은 25원 내외) / 카라스 갈라돈에서 민첩 10(역시 최대재고 1. 쿨다운 동일. 가격은 50원 내외) / 미나스 티리스에서 힘 +10(최대재고 1. 쿨타임 동일. 가격은 40원 내외) 하는 식으로 본진 건물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거나 아니면 영화에서 나오듯 미나스 티리스 누메노르 도서관, 혹은 요정의 샘물이라는 식으로 기존의 건물을 변경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이번에 장비템 제한이 생겨서 좀 더 생각해보고 건의드려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4. 용병 예시 로한 궁기병(적 유인용. 원거리 공격유닛. 치고 빠질 수 있는 공속이 빠른 유닛.) / 곤도르 민병대장(턴트, 디펜드, 하드스킨을 넣어서 영웅이 위험할 때 고기방패로 쓸 수 있는 방식으로 굴리는 유닛) / 두네다인 순찰대(배쉬, 크리티컬 보유-영웅보다는 낮은 수준으로-. 영웅 옆에서 서브딜러로 쓸 수 있는 계열.), 특정 국가별 기수(오라 제공 or 인벤토리 1칸으로 깃발 들 수 있도록 하는 유닛), 치료사 or 지원가(힐계열 스킬이나 버프계열 스킬, 이속증가등의 스킬로 아군을 지원할 수 있는 유닛)같은게 영웅 중심의 플레이를 지원할 때 써먹을 수 있는 유닛들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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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9 2020.08.06 19:55
1. 아이템 옵션에 관련한 의견은 반영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다양한 상점 아이템을 추가하고 상향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스텟 책 아이디어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내용은 조금 바뀌었지만 아이디어 6.5 에 반영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용병 부분은 6.5 버전의 밸런스를 지켜보고 차후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 제안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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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oddo456 2020.08.03 09:12
저는 첫 댓글의 포괄적인 틀에서는 구구절절맞다고 생각하나
구체적인 부분, 배쉬,크리 추가는 음?;;
그럴거면 상점템만 사지 뭐하러 영웅 잡나요..
말씀하신 옵션들은 거의 드랍템들보다 좋은 수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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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oddo456 2020.08.03 08:59
켈레보른이 정말 쌉 구데기였었고, 정말 아라곤은 너무 사기라서 혼자 무쌍찍고 다닌데다
에오윈과 포지션이 비슷하다보니 (근데 탱도 됨) 에오윈의 존재 이유가 없었었는데 영웅간 밸런스가 맞춰지고 있는거 같아서 좋아요
이제 나무수염, 히를루인, 감링 좀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나무수염은 탱커 포지션이 회피/디펜드/자힐/방어력 증가 아무것도 없는데다
마나는 마나대로 딸려서 라다가스트가 없으면 혼자 아무것도 못합니다. 묶기,스턴이 있다 정도? 근데 김리도 있다는점..?
히를루인은 나쁘지는 않은데 에오윈과 마찬가지로 임라힐/베레곤드가 완벽한 상위호환 같습니다.
감링도 에오메르가 있는데 굳이 얘를..?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를 근본적으로 생각하면은,
1. 겹치는 스킬들이 너무 많습니다
힐/디펜드/쿵찍는 스턴/크리티컬/소환수 (영웅마다 차이가 있긴하나 도찐개찐)

2. 액티브 스킬 수가 적습니다.
한 캐릭터당 두개를 넘는 애가 극히 드뭅니다.

1번과 2번이 겹쳐져서 캐릭터 컨셉과 포지션이 너무 많이 겹쳐지는거 같습니다.
아이템은 아래 댓글에서 더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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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9 2020.08.06 20:01
의견 감사합니다.
영웅 밸런스에 관한 원인에 대한 문제제기를 해주셨는데요.
아마 오픈 톡방에 오셨다면 읽으셨을테지만 아니신 것 같아 따로 답글 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영웅 간 밸런스 문제는 오래 전부터 걸림돌이였습니다. 저는 원작자가 아니라 그저 맵을 즐기는 유저 중에 한 명으로 다른 사람들과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아이디어를 하나 둘씩 적용해가면서 차츰 고쳐왔습니다. 마이너 영웅들도 그 과정 속에서 조금씩 상향되었구요. 그러면서 소환이나 디펜드 등이 추가됐습니다. 제가 업데이트 쏟는 시간과 자원에 한계가 있으므로 영웅들의 스킬 세분화 및 추가는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같이 맵을 즐기는 유저 중 한 명이 더 많은 사람들과 맵을 함께 즐기고 싶어서 개인적인 시간을 투자하여 봉사하고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여러 부족한 점들을 너그러이 이해해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profile
ddoddo456 2020.08.07 11:23
아.. 그렇군요 잘 이해했습니다 저도 사실은 경험치 배수가 없던 버전에 재밌는데 너무 어려워서 안하려고 했는데 경험치 2배가 생기고
영웅놀이 할 수 있게되면서 재밌어졌고 그래서 점점 바라는게 많아졌던 것 같습니다. 원랜디 강점기라고 볼 수 있는 워크 유즈맵 판에서
혜성같이 등장한 맵이라서 그만큼 패치에 대한 기대가 컸던거 같아요. 제 바램이 너무 컸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패치가 아주 좋은 방향으로 이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재밌게 할게요 힘내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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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oddo456 2020.08.03 09:08
상점 아이템은 앵크,흡혈,마나스톤,이실리엔 망토 4개밖에 안쓴다고 단언합니다.
곤도르의 검 공을 상향시켜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0정도는 되야합니다.
거기에, 체력/마나통을 늘려주는 아이템과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힐링/마나스톤을 삭제하고 체젠/마젠 아이템을 도입하고, 마나포션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 아이템들의 수치는 포션류를 제외하고 드랍되는 아이템들 보다는 낮아되구요.

그리고!!!!!! 상점에서 한번에 여러개씩 팔게 해주세요
미나스 도착해서 지나가는 길에 흡혈장갑이나 이실리엔망토 사는게 국룰인데
누가 사가면 기분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패치의 대한 평은 제작자님 주관이라서 말씀드리기가 그런데
저번에 스마우그기 갑자기 나오게 된게 굉장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이번에도 정말 장비 제한은 왜??? 왜???? 싶습니다..
엄청나게 시기상조라고 생각해요
profile
A-9 2020.08.06 20:02
말씀해주신 부분 고려해보고 일부 타당하다 생각하는 점들은 6.5 패치에 반영하였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profile
0000o59 2020.08.03 19:52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A-9 2020.08.06 20:03
표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Laphicet 2020.08.06 18:45
에오메르 왕되는 이벤트 하기가 너무 힘든데 세오덴 죽는 조건 완화시켜주면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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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9 2020.08.06 20:04
6.52 공방 플레이 데이터를 조금 더 지켜보고 필요하다가 판단 시 개선 사항을 마련하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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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mNaYeon 2020.08.06 20:12
라다가스트 힐에 지능비례 추가힐 넣으면서 생긴 버그 같은데요 지능비례해서 들어가는 힐량이 상대에게는 데미지가 아닌 그대로 힐량으로 들어가는 버그가 있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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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9 2020.08.07 13:07
제보 감사합니다. 차후 업데이트에서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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